google-site-verification=QZZsiB6zEvNJcSX7AM4w3iORGiI0TRJkF07EvS7CGho [금융+] 삼성카드 3대장 신용카드 혜택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상식공부

[금융+] 삼성카드 3대장 신용카드 혜택 알아보기!!

by 뭔일이고 2023.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 신용카드중에 삼성카드의 3대장 카드에 대해서 어떤 혜택과 유의할 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삼성카드 홈페이지 메인에 TOP3 라고 소개 되어있는 3대장카드 보시죠!!

삼성카드 3대장 카드
가장 많이 쓰는 3대장 카드

 

1. taptap O 카드


 

taptap O

1) 연회비

탭 연회비

연회비는 보시는 바와 같이 연 1만원 입니다. 다른 카드들 중에는 연회비 2만원인 경우도 있고 그보다 비싼경우에는 혜택이 많을 지도 모르지만 그만큼 혜택을 받아 쓰는 데에도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1만원이면 굉장히 저렴해 보입니다.

 

 

2) 혜택

탭카드 혜택

 taptap O 카드의 혜택은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패키지를 옵션에서 고를 수있고, 다른 혜택은 고정적으로 대중교통. 택시 할인, 통신요금 할인, 영화 할인등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혜택인 '라이프스타일 패키지' 중에서 옵션 패키지를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혜택상세

옵션 패키지는 6가지가 있고 공통적으로 커피 할인율이 가장 크며 나머지는 소소한 쇼핑 할인이 있습니다. 요즘 스타벅스도 워낙에 많이 생겨서 패키지 1~3번이 제가 볼때는 가장 좋아 보이네요 ㅎㅎㅎ

 

잘 아시겠지만 카드의 혜택을 받기위해서는 월 이용금액이 일정이상이 되어야 하고 할인 한도도 정해져 있습니다. 그럼 taptap O 카드는 얼마나 될까요?

이용조건

월 30만원 이상 사용 할 시, 쇼핑 월 5000원, 커피 월 10000원 한도로 할인이 되네요.

 

3) 요약

추가로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월 할인한도 5000원, 이동통신비 할인 한도 5000원, 영화는 CGV, 롯데시네마 10000원 이상 결제시 5000원 결제일 할인( 통합적으로 일 1회, 월 2회, 연 12회 제한)이 가능하니 모든 혜택을 다 챙겼다고 했을 시 월 3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월 30만원 이상 사용하고 월 3만원 할인 받으면 정확하게 썼다고 했을시 약 10%의 할인으로 인한 이득을 볼 수 있겠네요.

 

반응형

 

2. 모니모카드

모니모카드

1) 연회비

 

 연회비는 위의 taptap O 카드와 동일 하게 1만원 으로 똑 같네요 ㅎㅎㅎ

 

2) 혜택

모니모 요약

모니모 카드도 마찬가지로 고정된 혜택 이외에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게 옵션을 제공하네요.!!

 

옵션 서비스1과 2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니모 혜택 1

 - 옵션서비스 1 (Needs & Identity Option) 은 스타벅스, 교보문고, 스트리밍 서비스, 온라인패션, 오늘의집의 할인을 주 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네요. 책이나 스트리밍 서비스를 주로 많이 구매하시는 소비자의 이용률이 좋아 보입니다. 각각의 부분에서 10000원씩 총 20000원의 할인을 챙길수 있겠네요.

 

 

- 옵션 서비스 2 (My Shopping Option)는 온라인 쇼핑몰, 편의점, 다이소, 올리브영, 해외 결제 할인이 주 사용인 여성분들이 많이 사용하실 것 같고 또 많이 사용하시는 옵션인듯 합니다. 각각의 부분에서 할인한도 5000원 으로 총 15000원의 할인을 챙길 수 있겠네요

 

- 공통 혜택으로 이동통신요금, 아파트관리비, 대중교통 이용요금, 배달앱 결제 할인을 받을수 있으며, 또한 각각에서 5000원씩 총 15000원의 할인을 가져갈 수 있겠습니다.

3) 요약 

 옵션의 선택에 따라 각각의 할인받을 수 있는 영역이 다르지만 두가지 옵션만 놓고 보았을때, 단순 계산으로면 보면 월별로 1번 옵션이 총 35000원 할인, 2번 옵션이 총 30000원 할인 이므로 1번이 유리해 보입니다. 하지만 두옵션의 할인 영역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주 사용처가 어디인지 잘 파악하셔서 고르신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할인률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3. ID ON 카드

1) 연회비

 

유일하게 3대장 카드중 연 회비가 2만원 으로 책정되어있고 또한 유일하게 가족카드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연회비가 2만원인 만큼 혜택또한 기대되는데요. 알아보시죠

 

 

일단 삼성카드에서 힘주고 만든듯하게 디자인에서 부터 차별화를 주고 젊은층을 타깃으로 만든거 같네요, 위의 3가지 디자인 중에 고를수 있고 또한

터치식 결제 기능이 있어서 확실히 젊은층을 겨냥한 느낌이 팍팍!! 옵니다 ㅎㅎ 단말기에 터치만 하면 결제가 된다니 굉장이 편리할 것같네요.

 

2) 혜택

 

혜택은 일단 커피전문점, 배달앱, 델리 부분에서 이용금액이 가장 큰 부분에서 자동으로 월 1만원 한도로 30% 할인이 되네요. 크게 신경쓰는 부분 없이 알아서 가장 사용금액이 큰곳에서 할인이 되니 이부분도 커피나 배달을 많이 시켜먹는 젊은 층을 고려하여 알아서 할인 해 주겠다 라는 느낌인듯 싶습니다 ㅎㅎ

 

또한 교통, 이동통신, 스티리밍 부분에서 월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월 2만원 한도로 할인이 있고, 특히나 해외 간편결제의경우 월 할인한도 5000원(30만원), 10000원(60만원) 이 넘어서는 부분에서는 1% 할인을 더 해주네요!!! 1% 할인은 뭐 별거 아닐 수도 있지만 10만원 더쓰면 1000원, 100만원 더쓰면 10000원 할인이니 없는 것 보다야 좋을 것같네요!! 이부분에서 우리가 연회비를 다른카드보다 1만원 더 지불하고 2만원이나 내면서 가져갈수 있는 혜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가족카드로 여러개 만들어 쓰면더 효과가 좋겠네요 ㅎㅎ

 

3)요약

결국 따져보면 월 최대 할인 금액은 위의 다른 카드와 비교했을때 월 30만원을 쓴다면 월 25000원 할인으로 가장 낮지만, 월 60만원을 쓴다면 40000원 할인으로 가장 높고 거기다 1%대의 추가 할인 까지 기대해 볼 수 있으므로 연회비 값은 빠지고 남지 않겠나 라는 생각입니다!!

 

 

4. 결론

 

지금까지 삼성카드의 3대장 신용카드 taptap O, 모니모, ID ON 카드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확실히 3대장 카드 답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문에 집중적으로 할인혜택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자신의 주된 지출 분야가 어디인지 정확히 파악한 후에 카드를 선택하면 좋을 것 같고, 특히나 나는 한카드로 쭉~ 쓰고 월 60만원 이상 쓴다 라고 하시는 분은 확실히 ID ON 카드가 매력적으로 다가 오실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이쁘고 터치식 결제도 되고 ㅎㅎ 

 

항상 본인의 지출 스타일과 수입에 맞게 지혜롭고 똑똑한 카드생활 챙겨가도록 하자고요!!!

반응형